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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에 30억을 벌 수 있는 조인트 사고' - Chapter 3

전자상거래 공부

by 덮밥이 2020. 8. 7.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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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역시 '조인트 사고' 정리를 이어갑니다.

비즈니스 마인드를 배워봐요!

Chapter 3 : 초고속 성공을 이루는 최강의 아날로그 마인드

e-비즈니스 성공의 필수 요소 '사람'

 

1. 상품이 아니라 고객을 찾아라.

- '어떤 비즈니스가 앞으로 대박날까요?'

'어떤 장르가 성공 할 수 있을까요?' 라는 질문에 대해서 우리는

- "고객의 강한 욕구 없이는 비즈니스가 성립하지 않는다.' 라는 철칙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이라고 대답한다.

- 성공하는 비즈니스는 시스템이 매우 간단하다.

- 갖고 싶어하는 사람에게 갖고 싶은 것을 제공한다.

-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그것을 갖고 싶어 하는 고객의 수가 적으면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다.

- 마케팅 용어 -

- 마켓 인 (market in)

: 수요를 우선시 하고, 고객의 시점에서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해 제공해 나가는 것

- 프로덕트 아웃 (product out)

: '만드는 사람이 좋다고 생각하는 것을

만들어서 판다.'

- 대량생산, 대량소비의 방식

- 고객이 원하는 것을 만들어서 판다.

-> 확실히 수익을 올리고 처음에 비즈니스 궤도에 올리려면, 반드시 이 발상을 갖고 나아가야 한다.

- 고객이 안고 있는 고민과 불만, 불안감을 해결하거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이라면 뭐든지 비즈니스가 된다.

- 인터넷으로 상품을 구입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어떤 것을 느끼는지 등

자신이 직접 사보지 않으면 고객의 눈높이를 맞출 수 없다.

- 경험이야 말로 최고의 지식이며 재산이다.

고객의 입장에 서서 생각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2. 당신이 상품을 팔고 싶은 고객은 어떤 사람인가?

- 어떤 고객에게 상품을 팔고 싶은지를 명확하게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 명확한 타겟팅을 통한 쇼핑몰의 방향성 정하기

3. 조사에 에너지를 쏟아라.

- 팔고 싶은 고객의 특성을 알고 판매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 대상 고객의 욕구와 고민을 숙지하는 것은 필수 과정이다.

- 그러기 위해서는 '조사에 시간을 아까워하면 안 된다.'

- e-비즈니스를 시작 할 때는, '자신이 제일 잘 하고 잘 아는 장르에 뛰어들라.'

-상품을 구입해주는 대상자를 얼마나 알고 있는가에 따라 매출이 결정된다.

-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인터넷과 책으로 지식과 정보를 찾는 것이 아니라

대상(고객)을 실제로 만나는 것이다.

4. 고객이 상품을 갖고 싶어서 못 견디게 만드는 방법

- 인터넷으로 고객을 모으고 판매 할 때, 가장 먼저 전달해야 하는 것은 어떤 것일까?

=> 그것은 상품이 아니라 benefit(혜택)을 파는 것이다.

- 고객의 상황에 맞는 설명으로 행복한 생활을 하는 모습을 상상하게 만들어야 한다.

=> 고객에게 혜택을 명확히 이미지화 할 수 있도록 한다.

- 그렇게 하면 고객은 '갖고 싶다.'는 마음으로 가득 찬다.

- 이후, 결단을 내리기 위한 조건을 내세우면 된다.

ex) 기간 한정 혜택, 특전 제공, 타 고객의 추천글

5. 고객의 마음을 충족시키는 것은 '기대 이상'

- 고객은 '자기존중감'이 충족되었을 때 구매하게 된다.

ex) 단순히 히트상품 소개하는 판매원, 라이프스타일 꼼꼼히 물어보고 용도에 맞는 상품 추천해주는 판매원

(당연히 후자가 자기존중감을 느끼게 해준다.)

-'고객만족'이 최고조에 달할 때는 '기대 이상'의 서비스를 만났을 때다.

- 고객에게 한층 더 만족감을 주기 위해서는,

"라이벌회사들과 차별화를 두어 고객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듯한 특전을 제공해야 한다.'

6. 철저하게 주고 또 주자.

- 고객에게 철저하게 메리트가 있는 선물을 하라.

- 프리마케팅, 호의의 반보성

- 프리마케팅을 통한 고객 메일 주소 획득

7. 히트상품을 만들어내는 비결

- 고객의 '고민의 깊이 해결속도'가 크면 클수록 매출액, 비즈니스 규모가 커진다.

- '고민의 깊이 x 해결 속도 x 고객의 수 = 비즈니스 전체 규모'

1) 고민의 깊이

: 돈에 대한 고민, 체형, 병이나 증상에 대한 고민은 심각한 것

2) 해결속도

: 확실하게 효과를 검증하여 증명 할 필요가 있다.

단, 신체에 대한 고민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는 약사법이나 광고규제의 문제가 있음

3) 고객의 수 (시장 규모)

: 월간 검색 수가 5,000건 정도라도 1인 규모의 비즈니스라면 어느 정도의 수익 창출 가능하다.

- 진출 시장의 선택은 지금까지 당신이 해 온 일과 취미, 안고 있는 고민 등

이미 잘 알고 있는 장르로 하는 것이 좋다.

- 하지만, 큰 성공을 거두고 싶다면 '마켓 인' 발상으로 비즈니스 찬스가 많은 시장을 노리는 것이 좋다.

 

- 진출 시장 결정 시 고려 해야 할 항목 -

1. 비즈니스로 발전시키기 쉬운 장르

2. 고민이 깊고 욕구가 강하다.

3. 인터넷에서 월간 검색 수가 많은 단어

(최소 오천건 이상)

4. 새로 발생한 장르

5. 동종업계 라이벌이 없거나 적다.

6. 이미 팔리고 있는 상품의 접근방법을 바꾼다.

7. 당신의 경험을 살리는 장르

 

 

여기까지 '조인트사고' 챕터3이었습니다.

그럼, 다음 챕터에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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