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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에 30억을 벌 수 있는 조인트 사고 : Chapter 4

전자상거래 공부

by 덮밥이 2020. 8. 11. 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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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비즈니스는 성과가 전부다. 결과가 나오는 스킬 업을!

- 자신이라는 인적자원과 시간을 비즈니스에 일정기간 투입하지 않으면, 첫 비즈니스가 성립되지 않는다.

- 의식적으로 작업과 공부하는 시간을 확보해야 한다

- 시간표를 만들어 정해놓은 시간대에는 꼭 공부 및 작업 할 수 있도록 한다.

- 비즈니스는 성과가 있어야 한다.

- 매출, 수주건수, 매출총이익이 명확한 지표가 되며, 당신의 보수에 직결된다.

- 숫자가 전부이기 때문에 정확도가 높은 일을 하여 성과가 올라가는 확률을 높여라.

- 그러기 위해서는 항상 자기 계발과 스킬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02. 비즈니스에 필요한 정보는 어디에서 얻을까?

- 중요한 것은 당신에 필요한 정보를 확실한 정보원으로부터 수집하는 것이다.

- 정보원으로는 교재와 비즈니스 학원의 선생님을 추천한다.

- 교재, 학원 참가자가 되면 e-비즈니스에 성공한 사람과 직접 연락 할 권리가 생긴다.

- 착실한 조사가 자신의 지식으로 축적되어 상품개발력, 판매력을 양성해나간다.

- 메일 및 블로그 정보 선택 기준-

1. 실명으로 발신하는 사람을 선택한다.

- 본인 서명이 없는 정보는

2차 정보일 가능성이 높다.

2. 자신이 하고 싶은 분야에 관한 것으로 축약한다.

- 장르, 방향성이 결정되었다면,

조금씩 정보를 취사선택 및 진출 분야의

성공한 사람의 메일 매거진을 구독하라.

03. 무료정보의 이면과 진의를 파악한다.

- 블로그, 메일 매거진, 세미나 등에서 정보를 얻을 때, 유의할 점은

"발신자가 왜 그 정보를 보냈는가?" 를 냉정하게 생각하는 것이다.

04. 아이디어는 일상생활 속에 넘친다.

- 평범한 일상생활 속에서 비즈니스의 씨앗을 발견하여 그것을 아이디어로 만들어 저장해 놓는다.

- 세상에 있는 상품과 광고는 비즈니스의 살아있는 견본이다.

- 대기업, 인기상품의 광고는 광고제작자와 마케터가 만든 작품이므로 공부 소재로 안성맞춤이다.

- 광고에 쓰인 캐치카피, 이미지 사진, 모델 등을 보고 서비스 콘셉트와 판매 전략을 추리해본다.

- 타깃층, 연령층, 왜 캠페인 하고 있는가 등

- 광고에서 상상되는 기업의 의도와 배경의 전략에 자리 나름대로 가설을 세워보라.

- 가설 세웠다면,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본다.

- '왜?', '왜 이렇게 되어 있는가?'가 당신의 지식이 되고 소양이 되는 것이다.

- 성공하려면 능동적으로 정보에 관여하는 것이 중요하다.

- 광고를 만든 쪽의 사고나 동향을 훔치려고 생각한 순간, 광고를 보는 방법,

받아들이는 정보가 달라진다.

05. 뛰어나지만 늦는 사람보다 미흡해도 빠른 사람이 반드시 성공하는 이유

- 먼저 팔기 시작하고 나중에 고객의 반응을 보면서 수정해 나가면 OK

- 인터넷의 특징은 항상 수정하거나 추가할 수 있다는 점이다.

- 스타트 시점에서 사이트 완성도가 다소 떨어지더라도 나중에 수정 할 수 있다.

- 새로운 일을 시작 할 때, 먼저 비즈니스 스타트와 상품의 발매 날짜를 고객에게 통지 및 약속하자.

- 다소 미흡하더라도 한 번에 전부 해버리는 편이 전체상을 파악 할 수 있다.

- 중요한 포인트 파악 가능, 작업 전체가 원활하게 진행된다.

06. 완벽주의자는 성공하지 못한다.

- 비즈니스의 핵심은 '상품 콘셉트'이며, 핵심만 잘 파악한다면 어느 정도의 결과는 낼 수 있다.

- 사이트를 필요 이상으로 예쁘게 만들고, 문자 교정으로 시간을 허비하는 등

처음부터 완벽을 추구하면, 전체 상이 보이기까지 많은 시간을 허비해야 한다.

- 나무를 보고 숲을 보지 못하면 비즈니스슨 성립하지 않는다.

- 중요 부분을 구별하여 그 부분을 집중 공략하라.

07. 최소한 알아야 할 금융감각

- 투자 할 수 있는 돈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비즈니스로서 성립하기까지의 속도는 엄청나게 차이가 난다.

- 성공하고 싶다면, 필요한 비용은 과감하게 투자하는 마인드가 필요하다.

- 빨리 성공하고 싶다면, 꼭 필요한 곳에는 돈을 들여라.

- 자신이 하고 싶은 e-비즈니스 계획을 세우고, 스타트하는데 얼마나 자금이 필요한지 견적을 내고,

주말에 아르바이트를 해서라도 초기비용을 모은 다음에 비즈니스를 시작하라.

- 계획성 있게 돈을 잘 사용하자. 비즈니스에 사용하는 돈은 '사업자금'이므로

개인 지갑과 별도로 관리해야 한다. 조항 별로 사용기록을 남겨두자.

- 투자한 숫자를 불려서 회수하는 것이 비즈니스다.

- 투자한 돈에 걸맞는지 계산하는 습관을 항상 지녀라.

08. 장르에 상관없이 성공하는 스킬

- 어떤 것이 적성에 맞는지는 실제로 해보지 않으면 모른다.

- e-비즈니스에 전략적으로 진출하고 싶다면, 장르의 종류를 조사하고, 확실히 분석하고,

진출 장르를 정하는 것 그것도 큰 그룹이 아니라 확실하게 세분화한 후, 그 장르 내에서 no.1인 사람을 조사한다.

- 눈에 띄는 사람이 없거나 약한 경쟁상대밖에 없다면 노려볼만하다.

- 누구나 취급하는 상품이 아닌 일부 마니아층이 있는 상품을 독점적으로 취급하면 고수익을 기대 할 수 있다.

- 처음에는 뭐든지 도전해보라. 그 분야에서 어느 정도 돈을 벌게 된다면, 그것은 자신의 적성에 맞는 것이다.

- 어떤 장르라도 돈을 버는 것의 본질에는 공통점이 있다.

- 가장 필요한 자질은 돈을 버는 것을 좋아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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