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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에 30억을 벌 수 있는 조인트 사고 : Chapter 5

전자상거래 공부

by 덮밥이 2020. 8. 11. 2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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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어김없이 비즈니스 공부를 합니다.

조인트사고 챕터 5 를 정리합니다!

Chapter 5 : 인터넷이니까 더욱 더 먼저 예측하고 움직인다.

e-비즈니스 성공의 필수요인 '시스템'

01. 잘못된 노력은 열매가 되지 않는다.

- '노동시간 = '수입'을 그만두는 선택을 해야한다.

- 자신이 아니라도 할 수 있는 일은 다른 사람에게 적극적으로 시키고, 자신 밖에 할 수 없는 일만 자신이 한다.

- 내가 하지 않아도 사원들이 알아서 움직여주는 시스템, 내가 세일즈하지 않아도

고객이 사주는 시스템, 회사에 있어도 밖에 있어도 해외여행을 가도 비즈니스가 돌아가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02. 돈을 버는 시스템이 완성되었다면 복제하자.

- 연봉 수억원~수십억원대 세계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 큰 맘 먹고 전임 직원을 고용하라.

- 아르바이트생 채용부터 단계적으로 시작하는 것도 좋다.

- 일단 당신의 손에서 일(실무)을 놓아라.

- 비즈니스는 무엇을 하는가보다 누구와 하는가가 중요하다.

- 맡길 수 있는 스텝을 배치하고 제조에서 판매까지 자동화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면,

당신에게는 지금부터 해왔던 일을 다시 한 번 복제 할 수 있다.

03. 이익을 창출하는 방정식 1

- 당신의 상품, 서비스를 고객이 기꺼이 사주는 '마케팅' 시스템 = 사고방식

- 마케팅 체크 사항 -

1. 돈이 되는(팔리는) 상품을 취급하고 있는가?

2. 확실하게 고객을 모았는가? = 집객 수

3. 모인 고객이 순조롭게 구입하고 있는가?

(컨버전율)

- 이익을 창출하기 위한 방정식 -

집객수 x 계약이 성사될 확률 = 성과(수익액)

즉, 집객수, 계약 성사 확률을

최대/최적화하는 것이 수익확대의 길

집객 수를 늘리기 위한 수단

1. SEO 검색결과에 상위에 표시되기 위한 테크닉

- 자사 사이트를 상위에 표시되도록 한다.

2. PPC 검색운동형광고 광고비를 지불함으로써 상위에 표시된다.

- PPC는 Pay Per Click의 약자로, 검색 결과에서 상위에 표시되도록 하는 방법이다.

1번은 검색엔진의 작용을 계산하여 대책을 세우는 것인 반면,

2번은 검색 페이지의 상위에 있는 광고권을 돈으로 구입하여 상위에 표시되도록 한다.

3. 메일 매거진, 블로그, SNS 등 타매체에서 사이트로 유도

4. 속성이 맞는 매체에 광고 출고

5. 어필리에이터 활용

- 어필리에이터의 사이트에서 예상고객을 불러오는 방법

04. 이익을 창출하는 방정식 2

- 계약이 성사될 확률을 올리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대책이 필요하다.

- 계약이 성사될 확률이란 사이트 방문객 중에서 얼마나 구매했는지 비율을 수치화한 것이다.

- 구입한 고객 수를 사이트 방문자 수로 나눠서 산출한다.

ex) 1개월동안 3,000명이 당신의 판매 사이트를 방문하고, 그 중에 30명이 상품, 서비스를 구입한 경우,

30 / 3,000 = 0.01 즉, 계약이 성사될 확률은 1%이다. (우수한 편임)

상품의 매력을 전달하는데 효과적인 사이트 형태 및 판매방법 4가지

1. 세일즈 레터형 사이트

: '레터'라는 이름대로 사이트를 방문한 고객에게 사적인 메시지처럼 카피를 쓰는 방법이다.

2. 동영상 활용 사이트

: 세일즈 레터형 사이트에 동영상을 활용한 것

3. 스텝 메일을 통해 신뢰감 구축

: 메일 매거진에 등록하도록 한 후, 스텝 메일을 보내면 좋다.

미리 작성해놓은 메일을 스케줄에 맞춰 보냄으로써 서서히 고객과의 거리를 좁히고 신뢰감과 구매의욕을 높여나가는 것이다.

4. 1~3번을 조합한 프로덕트 런치

: 1~3번의 모든 수법을 복합적으로 조합하여 상품을 판매하기 전에 고객의 기대감을 극한까지 끌어올리는 수법이다.

초기 고객이 가진 불안감 ' 세가지 벽'

1. 읽지 않는다. 믿지 않는다. 행동하지 않는다.

: 이 벽을 무너뜨리고 '사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야 한다.

2. 잘 팔리는 사이트는 능력있는 영업맨이다.

1) 사이트 첫 화면에 대상 고객의 흥미를 유발하는 캐치 카피

2) 압도적인 증거제시와 정보제공자의 신뢰감 있는 프로필, 저명인의 추천글

3) 명확한 혜택 외에 구입기한 및 판매개수 등의 한정성을 내세울 것

위의 사항들을 반드시 넣은 후, 고객이 행동을 취하기 쉽도록 버튼 배치 및 디자인 등에도 배려하라.

카피 문구 등을 사용하여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 세 가지 벽을 무너뜨리고 구입하도록 유도한다.

05. 이익을 최대로 만드는 백 엔드

-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이익을 최대화하는 공식

- 현재 판매 상품 외에 동일한 테마로 좋은 상품이 있으면 추후에 판매될 가능성이 있다.

- 수익을 추가로 올릴 수 있는 상품을 '백 엔드 상품'이라고 한다.

- 고객이 살지도 모르는 것 = 요구하고 있는 것 = 혜택

- 고객이 기뻐해줄 것 같은 상품을 계속해서 제공한다. 그것이 판매자로서의 배려이며, 고객에 대한 예의이다.

- '점' 밖에 없었던 비즈니스가 '선'이 되어 연결되며, 한 사람의 고객에게 얻을 수 있는 매출이 현격하게 늘어난다.

- 백 엔드의 흐름으로 더 원활한 루트를 발견하여 구축하면 수익이 폭발적으로 올라간다.

06. 고객이 '갖고 싶은 순간'을 놓치지 않는 세일즈 기술

백 엔드 판매 방법

1. 크로스 셀링

: 기존 고객에게 '다른 상품'을 구매하게 하는 것

ex) 햄버거 가게에서 프렌치 프라이 제안

2. 업 셀링

: 기존 고객에게 '보다 상위의 것'을 구매하게 하는 것

ex) 햄버거 가게에서 사이즈 업 제안

- 크로스 셀링과 업 셀링의 타이밍은 빠르면 빠를수록 효과적이다.

- 초심자 기간 동안은, 매월 재구매를 생각하고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수입을 얻는 것보다 단기간에 큰 금액을 버는 편이 낫다.

- 오랫동안 지속적인 수입을 얻으려면, 먼저 한번 판매 실적을 만드는 것, 지명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 정액제 서비스 구축은 자금에 여유가 생긴 후에 해도 늦지 않다.

07. 페이스북 등 최신 툴의 사용방법

- 구축한 시스템은 한번 만들면 끝이 아니다. 항상 재검토가 필요하다.

- 시장과 비즈니스 환경은 항상 변하기 때문이다.

- 시스템 개선을 위한 새로운 마케팅 방법이 괜찮다 싶으면 적용하라.

- 테크닉과 노하우를 과신하여 비즈니스의 기본인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것'에서 벗어나서는 안된다.

- 진짜 가치 있는 정보는 직접 받으러 가자. 실제 인맥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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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하루 마무리 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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