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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시장 진입 시 고려 할 점

전자상거래 공부

by 덮밥이 2020. 8. 1.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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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어김없이 스마트 스토어 공부!

공부한 것을 기록해봅니다.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로 상위노출 하라

저자 김도균 출판 휴먼하우스 발매 2019.11.25.

스마트스토어 판매를 위한 준비 과정

1.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연관검색어를 찾는다.

2. 키랩 프로그램에서 연관키워드와 네이버쇼핑 키워드를 분석한다.

(키랩 프로그램 링크 -http://gold.vivachae.com/)

개발자의 승인을 받아야 사용가능하다고 한다.

아직 승인 소식이 없는....

 

3. 엑셀 파일에서 분석작업을 한다.

(카테고리/검색량 정렬)

4. 검색량 대비 상품수가 적은 것 위주로 블루키워드를 추출한다.

5. 추출한 키워드를 PC와 모바일에서 검색하여

쇼핑판이 상위에 오는지 확인한다.

6. 추출한 키워드의 판매량을 확인한다.

시장에 진입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항

1. 상위에 최저가 그룹이

포진하고 있는 곳은 들어가지 마라.

- 내가 찾은 키워드가 모든 조건을 만족하더라도 (검색량 많고, 상품수 적고, 전환율 좋다.)

'쇼핑몰별 최저가'에 묶여있는 그룹이 많은 곳은 진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

ex) 썬크림 (쇼핑몰별 최저가 포진...레드 키워드)

2. 프리미엄 업체들이 있는 곳은 진입하지 마라.

- 웬만하면 진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

1~3위 업체가 개인몰이라면 어느 정도 내공이 쌓인 판매자는 해볼 만하다.

3. 순이익 대비 마케팅 비용을 최대 30%까지 투자하라.

- 1페이지 1위에 꽂혔다면 무슨 일이 있어도 그곳을 지켜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마케팅에 투자를 해야한다.

4. 마케팅 후 상위노출 시 단가경쟁력/수급/배송을 확인해보라.

- 내 상품이 상위에 노출되어 판매가 잘될 때의 단가경쟁력, 상품수급, 배송 문제 등을 예측해야 한다.

- 도매상을 통해 위탁 판매를 하는 경우, 그 업체가 물량을 감당 할 수 있는지,

배송에는 문제가 없는지를 미리 점검해봐야 한다.

- 종합적인 판매전략을 짠 후 시장에 진입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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